자유게시판
주제 | ![]() |
||
---|---|---|---|
닉네임 | 콘테스트코리아 ![]() |
조회 | 67회, 작성일:2025-08-01 11:28 |
첨부파일 |
![]() |
||
![]() ![]() [그림1] ![]() ![]()
◎ 공모전 2025년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 지원자격 - (일반부) 연 19세 이상 35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현업 광고업계 종사자 포함) - (대학생부) 접수 마감일 기준, 국내외(외국인의
경우 국내만 가능)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2006년생부터 1990년생까지 ※ 대학원생의 경우, 일반부로 응모 가능 ※ 국민투표 대상자에 한해 응모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 접수 예정(팀의 경우 전원 제출) (일반부) 주민등록등(초)본 등
신분(연령) 확인 가능 서류, 재직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대학생부)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 ◎ 공모 주제 기관별 정책/캠페인 관련 주제 중 택1(기관명 가나다순) ①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내정보지킴이 캠페인’ ② <안전보건공단>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4대 금지 캠페인’ ③ <여성가족부> ‘디지털성범죄(딥페이크)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캠페인’ ④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사기예방 캠페인 주거안심전담반’ ⑤ <질병관리청>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 공모 부문 1. 인쇄 * 정의 : 인쇄(신문·잡지) 공익광고 시안 * 제출물 : ① 인쇄광고물 ② 기획안
PPT(7매 이내)* 2. 디지털 영상 * 정의 : 유튜브 등 온라인에 게재될 공익광고 영상 * 제출물 : ① 영상광고물(1분 이내) ② 기획안 PPT(7매 이내)* ※ 광고물 및 기획안 두 가지
모두 제출 ◎ 광고물 규격 1. 인쇄 * A3(297x420mm), 용량 5MB이내, 72dpi JPG 파일 ※ 최종 수상작은 원본 파일
제출(300dpi) 2. 디지털 영상 * 1분 이내 영상 콘텐츠 제작 * MP4파일 1280x720pixels, 최대 60초/100MB ◎ 기획안 제출 1. PPT 기획안에는 다음의 내용을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① 배경 및 문제설정 ② 광고 목표 ③ 광고 기본 전략 및 컨셉 ④ 크리에이티브 2. 분량 : 7매 이내(표지 별도) ◎ 참여인원 및 출품 -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후에는 팀원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 - 팀으로 응모하는 경우, 출품 대표자가 팀원 성명을 모두 기재해야 합니다. - 개인이 각기 다른 팀에 소속되어
다른 작품으로 출품할 수는 있으나, 한 가지 작품으로 일반부와 대학생부 동시 응모는 불가합니다. 이 경우 응모자격이 더 좁은 대학생부로만 심사합니다. - 참가자 개인의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상위등급 수상작만 수상처리) ◎ 모집 기간 - 출품작 접수 : 2025년 6월 20일(금) ~ 8월 10일(일) 23:59까지 - 예비‧전문가심사 : 8월 말 - 국민투표(파이널리스트 발표) : 8~9월 중 - 최종심사 : 9월 말 - 수상작 발표 : 9월 말~10월 초 ※ 상기 일정은 대회 진행 상황
고려하여 다소 간 조정 가능 ◎ 지원 방법 접수 기간 내에 별도의 출품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합니다. ◎ 시상내역 - 대상(대학생부 1, 일반부 1) :
500만원 / 통합(부문/주제) 1팀 - 최우수상(대학생부 2, 일반부 2) :
250만원 / 부문별 1팀 - 우수상(대학생부 2, 일반부 2) :
125만원 / 부문별 1팀 - 크리에이티브상(대학생부 5, 일반부 5) : 50만원 / 주제별 1팀 ※ 응모자격별 10편 시상(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2), 크리에이티브상(5)) ※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 중 본상(20개) 작품을 제외한 작품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 ※ 주제별 균형 있는 대국민
관심 고취를 위해 대상~우수상 우선 선정 후, 그 외 파이널리스트
중 주제별 최고점 팀 크리에이티브상 선정(중복 수상 미허용) ※ 부문별 시상 규모는 작품접수
및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4.4%)은 수상자 부담으로 함 ◎ 추가 수상혜택 및 수상작
활용 1. 수상작 시안은 하반기 재단 공익광고사업의
소재로 집행 - 내용 : 수상자 팀명(성명) 추가
및 사이즈 바리에이션 후 사용, 매체 집행내역 공유 2. 정부광고 컨퍼런스(가칭) 등 정부광고 관련 재단/학회
주최 세미나 참여 지원(예정) *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문 의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 070-8064-6526 /project.hub.pm@gmail.com ㅣ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기획팀 02-2001-7668 ※ 수상에 도움이 되는 담당자 TIP과
정보, 후기를 참고하세요 >> https://tinyurl.com/2xwbfhgc |
댓글 0개 ![]() |
![]() |
글쓴이 : ![]() ![]() ![]() |
윗 글 | 초/중등 수학 돌봄 자료 필요하신 연락 주세요 | 천국수학 | 1일전 |
아랫글 | [추천공모전] 제33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08.31) | 씽굿 | 1일전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