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5328,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역사 / 공통학기  
자료제목 중2국사-경북교육청- [2]     

[SA][중2]국사_학습활용자료(전범위_요점정리_경북교육청)#201d0kp61_15328.hwp저장1저장2 (201.0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Ⅰ. 우리 나라 역사와 우리의 생활

대단원

1. 역사와 역사 학습

차    시

 

소단원

역사의 의미, 역사 학습, 향토사 학습

수업방식

 

학  습

목  표

1. 역사를 공부하는 까닭을 자신의 경험과 관련지어 말할 수 있다.

2. 향토사 및 우리 역사의 특성을 나타내는 자료를 수집, 정리, 비교할 수 있다.

과  정

교   수   -   학   습   활   동

자    료     및

지도상의 유의점

도

 

입

◎ 전시 학습 내용 확인

  ○

◎ 본시 학습 주안점 제시

  ○역사의 뜻, 역사 학습의 목적, 향토사 학습의 의의

 

전

 

 

 

 

 

 

 

 

 

개

  ▣역사의 의미

1)역사의 의미

  (1)과거 사실로서의 역사(역사적 사실)

  (2)역사가에 의해 쓰여진 역사(역사 서술)

2)역사가의 일

  (1)사료 수집 : 역사적 사실을 발견

  (2)과거의 인간 생활 연구

  (3)연구 결과를 진술(역사 책, 논문)

  ▣역사 학습

1)조상들의 삶과 문화적 업적을 바르게 이해한다.

2)과거의 역사로부터 삶의 지혜를 얻는다.

3)역사 발전의 바른 방향을 이해한다.

4)역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른다.

5)민족으로서의 자각과 민족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명감을 기른다.

6)세계화 시대의 역사적 자세를 가다듬을 수 있다.

  ▣향토사 학습

1)향토의 의미

  (1)조상들의 삶의 지혜와 정이 이어져 오는 곳

  (2)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 사회

2)향토사 학습의 방법

  (1)교과서의 내용과 관련되는 자료 조사(유래, 유물, 유적)

  (2)현장 견학 : 역사 유적, 지리적 환경, 사회 경제적 조건 조사

  (3)인터뷰 : 향토사 전문가, 오래 살아 온 주민

  (4)학습 결과의 정리 : 보고서, 답사기, 스크랩 등

 

 

 

 

◇역사가가 하는 일을 상상하여 발표해 보게 한다.

 

 

 

 

 

 

 

 

◇향토, 지방, 지역의 개념 차이를 생각해 보게 한다.

◇우리 고장의 독특한 ‘역사성’을 우리 나라 역사 발전과 관련하여 설명한다.

파일설명
단원별 문제 모음입니다.
어리니님의 최근자료 어리니님의 인기자료
[역사]충남교육청교육과학연구원
[역사]중2국사-경북교육청-
[역사]중2국사-경북교육청-
[역사]충남교육청교육과학연구원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달나라계수
(2006-9-07)
국사 전단원 요점정리입니다.
오슴이
(2006-10-29)
다 공부하고 큰틀을 짚어보기에는 좋아요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3,461 / 420,287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