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3771, 자료분류 : 초등학교 / 4학년 / 국어 / 1학기  
자료제목 읽기 <셋째마당>꿈을 찾아서 수업안     

[SA]학습설계(셋째마당)_꿈을찾아서#81d5kp6_3771.hwp저장1저장2 (81.5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국어과 교수․학습 설계

완주 화산초등학교

교사  이 태 식

1. 단원명 : <셋째 마당>  꿈을 찾아서

                         1. 두 눈을 반짝이며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정보를 찾아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하여 그 정보에 대한 주제를 파악하는 능력과 글을       읽다가 어려운 낱말이 나오면 사전을 찾아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읽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구성하     였다. 

    <읽기>의 소단원에서는 이야기 글에서 글의 제목과 중심 글감, 간추린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글의 주제를 찾는 방법에 대한 원리 학습을 통하여 글의 유형이나 내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     로 주제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아름답고 감동적인 글에 흥미를 가지고 책을 즐겨 읽음으로써 정서를 순화하고 밝고      고운 마음을 갖도록 하였으며 특히 본교의 인성교육 지도 요소인 남을 배려하기에 역점을 두     어 구성하였다.


3. 단원의 목표

   ◦ 방송이나 설명하는 말을 듣고, 중심 내용을 정리하여 말할 수 있다.(말하기․듣기․쓰기)

   ◦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글을 쓸 수 있다. (말하기․듣기․쓰기)

   ◦ 이야기의 주제를 찾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읽기)

   ◦ 이야기를 읽고, 주제를 파악할 수 있다. (읽기)

   ◦ 국어 사전에서 낱말을 찾아 그 뜻을 알 수 있다.(읽기)

   ◦ 책 속의 주인공의 본받을 점을 알고  밝고 고운 마음을 가질 수 있다.

 

파일설명
출처: 전북교육과학정보과학원
모나스타님의 최근자료 모나스타님의 인기자료
[기술가정]원안지(고1-기술가정-1학기말)
[기술가정]원안지(고1-기술가정-1학기중간)
[기술가정] 1년기술가정기말출제
[기술가정]1년기술가정중간출제
[기술가정]제도단원 수행평가 2
[바른생활][한글]기초학력 보충수업 진단, 배치검사(국어읽기)
[과학]물리공부
[바른생활][한글]국어성취
[바른생활][한글]국어 쓰기-심화
[기술가정][한글]상장중 2003. 1학기 (기타)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1,735 / 303,325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