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3777, 자료분류 : 초등학교 / 4학년 / 국어 / 공통학기  
자료제목 4-2학기 성취도 평가 문항(1) [3]     

[SA][초4]국어_2002년2학기_학력평가(전라북도교육청)#15d0kp2_3777.hwp저장1저장2 (15.0 KB)

자료평점 1.66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평가

문항

평가요소

이원목적분류

근거

정 답

영 역

행 동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지식

문학

이해

적용

태도

단 원

쪽수

1

시를 듣고 인물의 마음 이해하기

◦

 

 

 

 

 

◦

 

 

둘 1. 우리들의 시

말34~36

*기뻤을 것이다. 등

2

시를 듣고 생각과 느낌 나타내기

 

 

 

 

 

◦

 

◦

 

둘 1. 우리들의 시

말34~36

*바람: 병아, 친구가 되어줄게

병: 고마워. 좋은 친구가 되자

3

의견이 다른사람과 말할 때 주의할점

 

 

 

 

◦

 

 

 

◦

첫 1. 여러 가지 의견

말 7

동건

4

의견에 대한 이유말하기

 

◦

 

 

 

 

 

◦

 

첫 1. 여러 가지 의견

말 9

*좋은 친구에 대한 이유가 타당하면 정답

5

토론의 이야깃거리 정하기

 

◦

 

 

 

 

◦

 

 

첫 2. 함께 의논하기

말 16

④

6

글쓴이의 주장

 

 

◦

 

 

 

◦

 

 

첫 2. 함께 의논하기

읽18~19

개를 기르고 싶으면 단독 주택에서 길러야 한다.

7

글 쓰는 과정알기

 

 

 

◦

 

 

◦

 

 

셋 1. 하나씩 따져 보며

말58~59

   (㉯)-(㉰)-(㉱)

8

교정 부호의 쓰임알고 원고지에

옮겨쓰기

 

 

 

 

◦

 

 

◦

 

셋 1. 하나씩 따져 보며

말 59

아래참조

9

반 신문에 실을 기삿거리 정하기

 

 

 

◦

 

 

◦

 

 

셋 2. 깨닫는 줄거움

말 67

①

10

신문내용 분석하기           

 

 

◦

 

 

 

◦

 

 

셋 2. 깨닫는 줄거움

말 66

④

11

내용에 어울리는 표정 알기

 

◦

 

 

 

 

 

 

◦

넷 1. 느낌을 살려

말 86

③

12

이야기 내용 이해하기  

 

 

 

 

 

◦

 

◦

 

넷 2.넓은 세상 많은 이야기

말94~95

눈이 와서 먹을 것을 찾을 수가 없음

13

장소의 바뀜 알기

 

 

◦

 

 

 

◦

 

 

넷 2.넓은 세상 많은 이야기

말94~95

(굴 속), (솔밭)

14

내용 이해하기       

 

 

◦

 

 

 

◦

 

 

둘 2. 이야기의 세계

말 41

*날이 개면 작은아들 나막신이 안 팔리고, 비가 오면 큰아들 부채가 팔리지 않음

15

인물의 생각알기  

 

 

 

 

 

◦

 

◦

 

첫 1. 여러 가지 의견

읽 4

위 쪽에 있는 앞을 보는 농부

16

글에 내용에 대한 주제 찾기 

 

 

◦

 

 

 

◦

 

 

첫 1. 함께 의논하기

읽16~17

③

17

나의 의견 말하기              

 

 

 

◦

 

 

◦

 

 

첫 1. 함께 의논하기

읽16~17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썼으면 맞음

18

낱말의 뜻 알기

 

 

 

 

 

 

◦

 

 

둘 2. 이야기의 세계

읽 49

잘강잘강

19

인물의 행동에 대한 주제 이해

 

 

 

 

 

◦

 

◦

 

둘 2. 이야기의 세계

읽 49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깨달아서, 우리말을 꼭 지키려는 마음이 들어서 등

20

주제에 대한 실천의지 갖기    

 

 

◦

 

 

 

 

 

◦

둘 2. 이야기의 세계

읽 49

*욕설, 외래어를 쓰지 않는다

21

글자 자형 알기

 

 

 

 

◦

 

◦

 

 

둘 2. 이야기의 세계

말 45

 소

22

내용에 알맞는 제목 붙이기  

 

 

◦

 

 

 

◦

 

 

셋 1. 하나씩 따져 보며

읽66~67

④

23

국어사전 찾기

 

 

 

 

◦

 

◦

 

 

셋 2. 깨닫는 즐거움

읽74~75

파다

24

낱말사이의 관계 알기

 

 

 

 

◦

 

◦

 

 

셋 2. 깨닫는 즐거움

읽78~79

메아리

25

시에서 반복되는 말이 주는 느낌

말하기

 

 

 

 

 

◦

 

◦

 

넷 1. 느낌을 살려

읽94~95

*노래를 하는 듯한 기분이 난다. 말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등

  *표시의 답은 뜻만 통하면 교사 재량으로 판단하여 처리함

 

파일설명
전라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02학년도 2학기 학력평가입니다. *비밀번호는 200202 입니다.*
모나스타님의 최근자료 모나스타님의 인기자료
[기술가정]원안지(고1-기술가정-1학기말)
[기술가정]원안지(고1-기술가정-1학기중간)
[기술가정] 1년기술가정기말출제
[기술가정]1년기술가정중간출제
[기술가정]제도단원 수행평가 2
[바른생활][한글]기초학력 보충수업 진단, 배치검사(국어읽기)
[과학]물리공부
[바른생활][한글]국어성취
[바른생활][한글]국어 쓰기-심화
[기술가정][한글]상장중 2003. 1학기 (기타)
댓글돌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체리곤쥬
(2006-3-20)
감사해요~많은 도움이 되었어요~담에 또 올려주세요!
1129재우맘
(2006-11-24)
이것은 문제가 아니고 이원자료라고 되어 있네요
cp만 없어졌어요 제대로 안내좀 하시지요
울샘
(2007-7-18)
아무것도없네요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0,932 / 280,456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