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3370,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국어 / 2학기  
자료제목 [우리말 우리글] 소설 수업 지도안 ~ 김경숙     

[SA][중1]국어_2학기수업지도안(우리말우리글_소설_김경숙)#75d2kp19_3370.hwp저장1저장2 (75.2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단 원

 4.자라는 우리들

(소설의 인물과 갈등 )

지도

대상

1학년 1반

지도

일시

2001.  5월


1.교재관

⑴단원 재구성의 이유.

 7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는 읽기와 문학단원 중심의 『국어』와 듣기, 말하기, 쓰기 중심의 『생활국어』 두 가지 책으로 나누어져 통합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기 어렵다.『국어』는 텍스트 중심으로 『생활국어』는 활동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단원의 수가 똑같이 8단원씩이기 때문에 『국어』와 『생활국어』가 연계되어 공책처럼 활용될 것이라는 기대가 가능하지만 이 두 책은 완전히 다른 책이다. 이렇게 국어와 생활국어가 통합적으로 구성되지 않고 서로 별개의 책이 됨으로써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영역이 분리되어 버렸고, 학습량만 증가되었다.

  또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은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을 하도록 하고 있다. 수준별 교육의 기본 취지는 사실 단순하다.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교육을 하자는 것이고 이 수준은 학생 개개인마다 다르다. 엄밀하게 말해서 수준별 교육은 개별화 교육을 지향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수준별 교육의 방향성과 취지는 나름대로 의미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재 국어과 교육의 현실에서 가능한 수준별 교육은 수준별 교재를 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작용 모델을 구현하는 것이라고 본다. 언어 자체가 상호작용을 전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화와 토론이야말로 국어수업의 방법적 원리로 자리잡도록 해야 한다.

파일설명
iteach4u님의 최근자료 iteach4u님의 인기자료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기타]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모음(2002 ~ 2019)
[기타]건설기계설비기사 필기 기출문제(2015 ~ 2021상반기)
[유기소재시스템]자료 업로드 테스트입니다.
[컴퓨터공학]UHM 편집기(조합형 한자 입력 시뮬레이터)
[교육행정.경영]교직실무 핵심기출문제 41문항
[사회]III장 아시아사회의 변화와 근대적성장 수업노트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기타 수학관련]]1999년도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기타 수학관련]]집합1(집합의 표시법, 부분집합, 상등, 공집합과 전체집합, 멱집합)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9,139 / 238,708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