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51, 자료분류 : 고등학교 / 국어관련 / 국어 / 공통학기  
자료제목 [광주고교국어]주체형성을 문학교육-박안수     

[SA][고]국어_주체형성문학교육(전대사대부고_박안수)#61d6kp24_사본1_151.hwp저장1저장2 (61.6 KB)

자료평점 1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우리가 형성하고 싶은 주체란 무엇인가?

가. 버려야 할 주체의 개념 하나
 <전통적인 관점의 문학교실>에서는 ‘전승 : 교사의 일방적 강의 수업, 정답이 하나뿐임을 강조하는 양상’을 보인다. 이런 양상을 보이는 까닭은 교사와 학생 모두 자신을 ‘근대적 주체=고정적, 보편적 초월적 주체 형성’을 지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주체는 주체와 객체는 이항대립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인식론을 갖고 있다.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데카르트)’라는 인식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이 주체는 자신만이 갖는 고유한 능력인 사유를 통해 실재하는 대상세계를 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객체는 주체의 인식을 통해서만 비로소 존재한다고 보는 입장이다. 그 실체의 연원이 구체적인 경험을 통해 인식된다는 ‘경험론’, 인간의 관념 속에 들어있다고 믿는 합리론도 마찬가지 입장이다. 마르크스주의 인식론도 인식 주체와 인식 대상의 일치를 전제하고, ‘대상을 주체가 전유(Aneignung= ��U)한다는 점에서 근대적 주체의 개념 속에 포함된다.

파일설명
광주 국어과 보고서입니다.
iteach4u님의 최근자료 iteach4u님의 인기자료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기타]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필기 기출문제 모음(2002 ~ 2019)
[기타]건설기계설비기사 필기 기출문제(2015 ~ 2021상반기)
[유기소재시스템]자료 업로드 테스트입니다.
[컴퓨터공학]UHM 편집기(조합형 한자 입력 시뮬레이터)
[교육행정.경영]교직실무 핵심기출문제 41문항
[사회]III장 아시아사회의 변화와 근대적성장 수업노트
[컴퓨터활용능력]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엑셀
[[기타 수학관련]]1999년도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기타 수학관련]]집합1(집합의 표시법, 부분집합, 상등, 공집합과 전체집합, 멱집합)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9,914 / 86,720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