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3660, 자료분류 : 고등학교 / 국어관련 / 국어 / (상)  
자료제목 [지도안]고_상_3_봉산탈춤 수업연구 지도안 [1]     

[SA][고등국어](상)봉산탈춤수업연구지도안#44d4kp14_3660.hwp저장1저장2 (44.4 KB)

자료평점 1.66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대단원 지도 계획

1. 대단원 학습목표

◉ 장면에 따라 다양한 표현 방식이 사용됨을 안다.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단순히 언어적 요소만으로 의사 소통하지 않는다. 상대방. 시간 및 공간적 배경, 맥락 등이 각각 다른 특정 장면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의사를 표현한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장면의 개념과 장면에 따른 다양한 표현 방식을 학습하게 된다.

◉ 언어 외적 표현과 언어에 부수되는 표현이 듣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을 안다.

몸짓 언어를 뜻하는 언어 외적 표현과 일정한 억양이나 음조 등의 준(반)언어를 뜻하는 언어에 부수되는 표현을 이해하면 상대방의 몸짓과 자세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음성 언어에 수반되는 준(반)언어적 특질들을 듣기 과정에서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해 깊이 통찰 할 수 있다.

◉ 언어 외적 표현과 언어에 부수되는 표현이 말하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을 안다.

 사람들은 정보 전달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음조나 억양, 강세 등이 부가된 음성 언어를 사용하고, 동작 언어는 음성 언어를 대체하거나 보완하기 위하여 사용한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언어 외적 표현(비언어적 표현)과 언어에 부수되는 표현(반언어적 표현)을 효과적으로 구사하는 말하기에 대해 학습한다.

파일설명
아침그림님의 최근자료 아침그림님의 인기자료
[영어][교학배][기출문제/한영중]1학기 중간고사
[영어][교학배][기출문제/매송중]1학기 중간고사
[영어][교학배][기출문제]3단원
[영어][교학배][기출문제]2단원
[영어][교학배][기출문제]1단원
[국어]고_상_7_이경민_기미독립선언서 학습지
[영어]영어학습지도안
[영어]시간대별 인사
[영어]기본단어 1000
[영어][지학사] 감만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forsky00
(2006-4-05)
모둠별 수업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7,681 / 205,259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