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6496, 자료분류 : 중학교 / 공통 / 국어 / 공통학기  
자료제목 국어과 수행평가 자료     

[SA][중등국어]_수행평가자료#597d3kp35_6496.hwp저장1저장2 (597.3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Ⅰ. 국어과 수행 평가의 필요성

  

  국어과의 수행 평가는 수업 현장에서 학생들의 언어 사용 능력을 실연활동을 통해 직접적으로 평가하는 평가 방식이다. 이전의 전통적인 국어 평가는 읽기 위주의 지필 검사와 약간의 실기 평가로 이루어져, 국어의 종합적인 사용 능력 평가에 어려운 점이 많았다. 그러나 국어과 수행 평가가 도입되면서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 통합적이고 총체적인 언어 사용 능력을 측정하는 평가가 활발해졌다.  앞으로 국어과 수행 평가는 1차적인 지식을 묻는 평가 문항보다는 총체적인 언어 기능이 사용될 수 있는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수행 평가를 적극 시행해야 되어야 한다. 그 이유로는

 1.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는 학습자의 정보의 탐색, 수집, 분석, 비판, 종합, 창출, 협동적인 문제 해결 능력, 자기 주도적인 평생 학습 능력이  이 능력을  타당하게 평가하기 위하여

 2. 학교 교육의 정상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전인적 인간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의 달성 여부를 평가하기 위하여

 3. 수업의 과정에서 교수-학습 활동과 평가 활동을 접목시켜  교실 수업과 평가의 긴밀한 연계를 도모하기 위하여

 4. 학생의 종합적인 능력을 정확하고 타당하게 파악하고, 수업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평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하여

 5. 구성주의 철학의 대두에 따라 새로운 지식관과 학습관에 부응하기 위하여

파일설명
글쓴이 : BMaster[개인게시판]
Boiler & Mechanical Power ©
Copyright 2018, All Rights Reserved
흑진주님의 최근자료 흑진주님의 인기자료
[기타]MariaDB High Performance
[기타]메타버스 공간 구축 가이드북
[기타]AI Report by stanford.edu
[기계]Shigley Mechanical Engineering Design
[기계]Safety With Machinery By John Ridley and Dick Pearce
[기타]MariaDB High Performance
[기타]AI Report by stanford.edu
[기계]Engineering Vibration 4th Edition
[전기기사_공사]회로이론
[전기기사_공사]전력공학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3,795 / 121,936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