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6522,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생활국어 / 1학기  
자료제목 2-1생활국어 교수학습자료 [1]     

[SA][중2]생활국어_교수학습자료(경기)#2d47mp213_6522.hwp저장1저장2 (2.47 M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일 러 두 기

1. 본 자료는 교과서의 체제를 따랐으며, 기본 학습 자료와 자기 점검, 보충․심화 학습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2. 중학교 2학년 1학기 「생활국어」 교과서를 분석하여, 대단원 및 소단원별로 학습해야 할 기본 요소들을 추출하고, 그것을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과 평가 자료 및 참고 자료 등을 제시하였다.


3. 각 단원과 관련된 자료, 특히 자기 점검과 보충․심화자료는 가급적 풍부하게 실어 학교의 여건이나 학생의 수준에 따라 교사가 취사 선택하여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4. 본 자료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대단원 개관 및 단원 학습 계획 : 대단원의 주요 학습 요소와 학습 목표, 전체적인 구성 및 학습 자료 등을 개괄적으로 제시하였다.


 2) 과제 학습 : 학습 전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과제 학습을 제시하여 학습에 대비하도록 하였다.


 3) 지도상의 유의점 : 대단원 지도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간략히 제시해 놓았다.


 4) 교수-학습 활동

    수업의 전체적인 진행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주요 학습 과제 및 학습 흐름, 교수-학습 활동 형태 등을 중심으로 간략히 제시하고, 이어서 수업 단계별 지도 방법을 상세히 제시하였다. 이를 좀더 세분화하여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① 학습 목표 : 대단원 학습 목표를 단원의 특성에 맞게 상세화시켜 2~3개의 차시별 학습 목표로 제시하여 단위 시간에 학습할 내용을 명확히 하였다.

  ② 학습 흐름 : 단원의 특성에 맞는 수업 모형을 고려하여 일반화된 용어로 수업의 흐름을 명확하게 제시하였다.

  ③ 교수-학습 내용 : 차시에 학습해야 할 주요 학습 과제를 4~5개 정도 간략히 제시한 후, 각 과제에 일련 번호를 부여하여 과제별 교수-학습 활동의 형태를 더불어 보여 주고자 하였다. 

파일설명
경기도교육청에서 개발한 교수학습자료입니다.
글쓴이 : BMaster[개인게시판]
Boiler & Mechanical Power ©
Copyright 2018, All Rights Reserved
흑진주님의 최근자료 흑진주님의 인기자료
[기타]MariaDB High Performance
[기타]메타버스 공간 구축 가이드북
[기타]AI Report by stanford.edu
[기계]Shigley Mechanical Engineering Design
[기계]Safety With Machinery By John Ridley and Dick Pearce
[기타]MariaDB High Performance
[기타]AI Report by stanford.edu
[기계]Engineering Vibration 4th Edition
[전기기사_공사]회로이론
[전기기사_공사]전력공학
댓글돌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하오라오스
(2006-4-21)
예비교사입니당^^ 유용한 자료 감사합니당^-^*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3,436 / 116,830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