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699, 자료분류 : 중학교 / 3학년 / 역사 / 공통학기  
자료제목 중3 국사 학습자료3 (한국교원대학교부속 미호중학교 이상배선생님 자료)     

[SA][중3]국사_학습자료3(미호중_이상배)#92d0kp32_사본1_699.hwp저장1저장2 (92.0 KB)

자료평점 5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갑오 개혁, 어떻게 이루어졌나
  1894년 동학 농민군의 봉기로 조선에 진출한 일본은 무력을 앞세워 조선의 내정 개혁을 강요하였으나 조선 정부는 이를 거절하고 독자적인 개혁을 실시코자 7월 13일(양력) 교정청을 설치하고 개혁을 추진하고자 하였다. 그러나 7월 23일 일본군의 경복궁 점령으로 민씨정권이 무너지고 대원군을 앞세운 친일적인 신정부가 세워졌다. 몇일 뒤 개혁 추진을 위한 초정부적인 군국기무처가 설치되고 이 기관을 통해 12월 17일 해체될 때까지 정치,경제, 사회 등의 각 분야에 걸친 광범위한 근대적 개혁이 추진되었다. 이를 갑오 개혁, 또는 갑오 경장이라 한다. 그러나 이 개혁은 신정부에 의해 독자적으로 추진된 면도 없지 않았으나 조선 정부의 자체적 필요성 보다는 일본의 강요에 의해 시작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즉 일본은 조선의 진정한 근대화를 위해서가 아니라 조선의 통치 체제를 일본식으로 바꾸어 그들의 침략을 용이하게 하려는 것이었다. 따라서 개혁 과정에 일본의 필요에 따라서 결정되는 경우가 많았다. 일본은 청과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둔 후 1차 개혁에 뒤이어 홍범 14조를 만들어 국왕으로 하여금 발표케 하고 2차 개혁을 단행하였다. 
파일설명
중3 국사 5,6단원에 해당하는 학습자료입니다.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읽기 자료 및 탐구 자료로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sunny님의 최근자료 sunny님의 인기자료
[기타]초등영어 알파벳북
[기타]초등영어스무고개
[학습자료]첸트카드
[학습자료]영어도형책
[학습자료]16가지날씨카드
[학습자료][영어]알파벳지도그림.hwp
[학습자료]영어벽보자료.zip
[역사]중2 국사 교사용지도서 내용정리(박진홍선생님)
[놀이자료]동물퍼즐만들기_탁상달력싸이즈.hwp
[사회]1단원 - 지역 사회 탐구 : 예상문제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4,371 / 143,262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