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9005, 자료분류 : 고등학교 / 국어관련 / 국어 / (상)  
자료제목 국어(상)3-(1)봄봄 [6]     

[SA][고1]국어(상)_요점정리(3_1봄봄)#19d3kp4_9005.hwp저장1저장2 (19.3 KB)

자료평점 0.83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3.다양한 표현과 이해

1. 단원 개관

이 단원은 의사소통에 사용되는 다양한 표현 방법이 지닌 특성을 이해하고, 문학 작품 속에 드러난 비언어적 표현 및 반언어적 표현의 중요성과 특성을 이해하여, 학습자로 하여금 문학 작품의 감상에서 비언어적 및 반언어적 표현 방법과 배경 지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러므로 학습자가 언어 생활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비언어적 의사 소통의 방법을 생각하고, 이러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의사소통 참여자들이 상호 교섭함으로써 의미를 창조해 가는 협력적인 의사 소통의 과정이 중요함 알게 한다. 또한 글을 읽을 때도 단순히 글자를 읽고 이해하는 차원을 넘어 글 속에 표현되어 있는 비언어적 표현 방법을 활용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특히, 문학작품을 감상할 때 상황에 대한 배경 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장면에 필요한 비언어적 표현을 상상해 낸다면 작품을 글(text)이 아닌 작품(work)로 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파일설명
부족하지만 활용하세요. 다른 곳에서 많이 퍼서 만든겁니다.
글쓴이 : yagmul[개인게시판]
yagmul님의 최근자료 yagmul님의 인기자료
[국어]국어(상) 전체 학습자료 모음입니다.
[국어]국어(상)3-(2)봉산탈춤
[국어]국어(상)3-(1)봄봄
[국어]국어(상)2-(2)나의 소원
[국어]국어(상)2-(1)용소와 며느리 바위
[국어]7차국어(상) 6단원-(1)청산별곡, (2)어부사시사 -학습자료
[국어]7차국어(상) 6단원-(1)청산별곡, (2)어부사시사 -학습자료
[국어]7차국어(상) 6단원-(3)진달래 꽃, (4)유리창 -학습자료
[국어]7차국어(상) 6단원-(3)진달래 꽃, (4)유리창 -학습자료
[국어]7차국어(상) 6단원-(5)광야 -학습자료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JMBD
(2006-5-01)
잘 쓰겟습니다.ㅋ
ndg1015
(2006-6-10)
잘쓰겟습니다 ~^^
Ju♡
(2006-7-03)
기말고사범위였는데, 많이 도움됐어요, 감사합니다,ㅋ
새로운start
(2007-4-10)
좋은 정리같군요
산소비
(2007-4-26)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
김범준
(2007-5-10)
잘 쓸게요 고맙습니다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32,370 / 323,340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