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 / 중학교 / 1학년 / 도덕 / 2학기1차분류: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자격증공무원임용고시2차분류: 1학년2학년3학년공통3차분류: 국어도덕사회수학과학기술가정체육음악미술영어컴퓨터한문생활국어4차분류: 공통학기2학기1학기 자료번호 No. 18965, 자료분류 : 중학교 / 1학년 / 도덕 / 2학기 자료제목 [1-2]도덕기말기출문제-양동중 [SA][중1]도덕_2학기_기출문제(양동중)#35d4kp6_18965.hwp받기1받기2받기3 (35.4 KB) 자료평점 5 5 최고 4 좋아 3 보통 2 별로 1 비추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미리보기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윗 글을 읽고 생각할 수 있는 전통주의 사회에서의 이웃 관계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①영철: 모두가 열심히 일을 해야 했으므로 남의 일에 관여하기가 힘들었을거야. ②설향: 여기 저기 떠돌아다니며 장사를 하는 사람들이 더 많았던 시대이므로 자기 생활하기에 여념이 없었을거야. ③영태: 모든 일을 해결하는데 주변인보다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분위기가 더 많았을거야. ④진영: 오랫동안 한 마을에서 생사고락을 하던 사람들이므로 이웃에 대한 신뢰와 애정이 깊었을거야. ⑤마포: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면 조상들은 이웃 간에 꽤 메말랐을거야. ※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4.변화된 사회에서의 이웃에 대한 특징들을 나열한 것이다. 잘못된 것은 무엇인가? ①멀리 있는 친척보다 가까이 살고 있는 이웃간의 왕래가 더욱 간절해진다. ②산업화, 분업화, 전문화로 인해 이웃 관계가 간접적 관계로 변화되고 있다. ③같은 마을 사람뿐만 아니라 직업, 종교, 취미 등을 같이 하는 사람도 이웃이라고 할 수 있다. ④각종 정보, 통신, 교통 등의 발달로 인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간 관계를 맺을 수 있다. ⑤가까운 이웃 관계를 맺어 가기 위해 각 가정의 생활사까지 간섭하기도 한다. 한 나그네가 길을 가다가 강도를 만나, 가진 것을 모두 빼앗기고 크게 다쳐 쓰러졌다. 마침 한 사람이 지나가다가 나그네를 보았지만, 혼자말로 중얼거리더니 급히 그 자리를 떠났다. 학생인 듯한 또 다른 사람은 망설이더니, 시계를 보고 그냥 지나쳤다. 제주의 아름다운 풍습과 문화를 나타낸 정낭은 집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파일설명 지신님의 최근자료 지신님의 인기자료 [사회][1-2][사회기말][인류의문명][100문제][수학][1-2]수학기말-1[도덕][1-2]도덕기말-문제은행[도덕][1-2]도덕기말-선생님의은혜[도덕][1-2]도덕기말-우리민족의상부상조전통 [국어]중12학기기말고사국어기출문제^^*[국어]중12학기기말고사국어기출문제^^*2[국어]중12학기기말고사국어기출문제^^*3[과학]중12학기기말고사과학1[과학]1-2기말과학.1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