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 / 고등학교 / 국어관련 / 국어 / 공통학기1차분류: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자격증공무원임용고시2차분류: 실업계수능대비논술대비국어관련수학관련외국어관련사회관련과학관련기타과목3차분류: 국어국어생활독서문법문학작문화법한문4차분류: 공통학기(상)(하) 자료번호 No. 29260, 자료분류 : 고등학교 / 국어관련 / 국어 / 공통학기 자료제목 2007_고1_국어_2학기기말_실전문제_5회 [SA][고1]국어_2007_2학기_기말모의(5회)#115d0kp9_29260.hwp받기1받기2받기3 (115.0 KB) 자료평점 2.5 5 최고 4 좋아 3 보통 2 별로 1 비추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미리보기 1. BJ1)<보기>는 노원고 학생의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가)부분을 모방하여 새롭게 쓴 부분이다. 이를 쓰기 위해 고려했을 사항과 직접적인 관련성이 가장 먼 것은? <보기> 학업(學業)에 병이 깊어 공부방에 누었더니, 동해바다 8백리에 추억 여행 보내주시니, 아아, 부모님의 은혜야 갈수록 끝이 없다. ①작품의 기본 율격과 운율을 고려한다. ②적절하고 알맞은 단어 사용을 고려한다. ③대구, 영탄 등 표현법의 사용을 고려한다. ④화자의 정서와 작품의 분위기를 고려한다. ⑤인간 내면의 갈등과 해소 과정을 고려한다. 2. BJ2)㉠~㉤에 담긴 인간과 자연에 대한 관계에 대해 가상 모둠 토의하는 내용이다. 잘못 언급하고 있는 인물은? ①혜수 : ㉠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이 깊어 병(病)이 될 정도여서 죽림(竹林), 즉 전원에 누웠다는 뜻으로 이 경우 자연과 인간은 특히 미적(美的)인 관계에 있음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지. ②지현 : ㉡ 자연을 임금과 신하의 관계의 상징으로 본 것으로 서울을 떠나온 자신의 임금을 향한 마음을 뜻하고, 이 경우 자연은 인간의 이념이 투시된 존재라고 할 수 있지. ③도연 : ㉢ 학을 선학(仙鶴)으로 말한 것처럼 작가는 인간 세계를 떠나 신선처럼 자연과 조화로운 삶을 즐기려는 의식을 나타냈다고 할 수 있지. ④정아 : ㉣ 매화를 부인으로 삼고 학을 자식으로 삼아 살았던 중국의 고사를 끌어온 표현으로, 자연의 질서나 이치를 본받아 인간 세계에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고 할 수 있지. ⑤지원 : ㉤ 작가는 자연의 위대함을 찬탄하고, 그 아름다움을 향유하면서 인간은 그것에 미치지 못한다는 의식을 드러내고 있으며, 자연은 인간에게 위대한 존재로 인식된다고 할 수 있지. 파일설명 2007_고1_국어_2학기기말_실전문제_5회 dpvmf님의 최근자료 dpvmf님의 인기자료 [기타자료]고1천재본문및해석[기타]두산김_3학년12과문제[기타]두산김_3학년11과문제[기타]두산김_3학년10과문제[수학]수학 9-가 무리수~이차방정식 [과학]중3-2학기_(과학)_중간고사_기출문제_01.hwp[국어]길 잃은 태양마차 알집[국어]신문과 진실 요점정리입니당 ~~ 허접하지만 아주 좋아요 ^^[국어]엄청나게 좋은 자료입니다 이걸 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체육]체육인데요 그냥 올려용~~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