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4969,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국어 / 1학기  
자료제목 국어2단원문제 [2]     

[SA]어떻게_읽을까)#50d0kp5_14969.hwp저장1저장2 (50.0 KB)

자료평점 1.66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2 어떻게 읽을까

[1~6]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가) 배경 지식을 적극적으로 동원하는 것이 글읽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일상의 경험으로 충분히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여러 예들은 모두 배경 지식이 글 내용 이해에 얼마나 중요하게 작용하는지를 잘 보여 준다.

 ㉡글읽기는 글쓴이와 읽는이의 정신적 만남이다. 이 만남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읽는이는 글쓴이의 생각과 느낌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하고, 또한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1 (가)~(다)를 읽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가) ― 글쓴이가 전달하려는 정보를 요약하며 읽는다.

② (나) ― 통계 자료를 확대하거나 왜곡하여 해석하지는 않았는지 파악하며 읽는다.

③ (나) ― 감동적인 내용을 기억해 두고, 글 내용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상상을 해 본다.

④ (다) ― 글 속의 상황이나 인물의 모습 등을 상상하며 읽는다. 

⑤ (다) ― 글자 하나하나의 의미보다는 전체적인 느낌을 받아들이려 노력한다.

파일설명
참고하시길
차광현님의 최근자료 차광현님의 인기자료
[국어]딸에게온연애편지
[국어]생국발화
[국어]비누인형
[국어]국어들판에서
[국어]국어지각인데중복이네여
[국어]국어3단원문제
[국어]국어1단원문제
[국어]국어2단원문제
[국어]국어4단원문제
[국어]국어5단원문제
댓글돌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맞으면서큰다
(2006-12-08)
장난해??매누 좋은자료구마
루비형
(2006-12-30)
34문제,,답은 14973에 따로 있군요,,,,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1,730 / 4,876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