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 접속서버 : | 마이페이지|결제하기|1:1문의


아이디가 있는분은 로그인을 누르시고,
소셜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가입&로그인 됩니다

  • 기출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학습자료
    • -전체보기-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 인기메뉴
    • 회원정보보기(수정)
    • 선생님인증
    • 에어드랍1(지갑등록)
    • 에어드랍2(지갑출금)
    • 나의 결제내역
  • 게시판
    • 통합게시판
    • 과외선생님등록
    • 과외학생등록
  • 저작권
    • 금칙어 등록
    • 저작권파일 등록
    • 저작권 신고자료
    • 나의 저작료보기
    • 날짜별적립금
    • 자료별수익금
    • 지급정보
  • 마이페이지
    • 나의 정보보기
    • 내정보수정
    • 선생님인증
    • 결제내역
    • 나의활동로그
    • 캐쉬->가루 전환
    • 탈퇴하기
  • 결제하기
    • CP구입
    • VIP이용권
    • 서포터즈 후원
회원가입 |  ID/PW찾기

학습자료

  • 유치원
    • 공통
  • 초등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4학년
    • 5학년
    • 6학년
    • 공통
  • 중학교
    • 1학년
    • 2학년
    • 3학년
    • 공통
  • 고등학교
    • 과학관련
    • 국어관련
    • 기타과목
    • 논술대비
    • 사회관련
    • 수능대비
    • 수학관련
    • 실업계
    • 외국어관련
  • 대학교
    • 공학
    • 기타
    • 예체능
    • 의학
    • 인문사회
    • 자연과학
  • 자격증
    • 공과
    • 기타
    • 언어
    • 컴퓨터
  • 공무원
    • 간호,보건,수의
    • 경찰,검찰,교정,군무
    • 공통과목
    • 교육,사서,소방
    • 기계,토목,건축
    • 기타
    • 농.축.수산,임업
    • 전기,전산,통신
    • 행정,세무,복지
  • 임용고시
    • 교육학
    • 유치원
    • 중등ㄱ_ㅅ
    • 중등ㅇ_ㅎ
    • 초등학교
    • 특수학교




학습자료

    1차분류: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 자격증
  • 공무원
  • 임용고시
자료번호 No. 18894, 자료분류 : 중학교 / 2학년 / 국어 / 2학기  
자료제목 국어지각인데중복이네여 [4]     

[XA][중2]국어_2학기_단원별문제(지각(01))#42d5kp9_18894.hwp저장1저장2 (42.5 KB) [원본No.7246 보기]

자료평점 1.66

  • 5 최고
  • 4 좋아
  • 3 보통
  • 2 별로
  • 1 비추
  • 최악

저작권 침해가 의심되면 자료신고를 하거나 저작권센터에서 저작권 보호신청을 하세요.

첨부파일
미리보기

1. 다음은 한 비평가가 ‘지각(知覺)’을 해설한 것이다. <아래>에서 설명하고 있는 연은?

보통, 우리는 불행에 대해서 감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시인은 행복은 물론 불행에 대해서도 감사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표현은, 불행에 대해 감사하며 이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겠다는 시인의 의지와 깨달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①(가)②(나)③(다)

④(마)⑤(바)

 

 

2. zb위의 시에서 문맥상 빗대어 표현한 내용의 연결이 알맞지 않은 것은?

①행복의 문 : 외부의 조건이나 환경에서 오는 행복

②오늘의 햇빛 : 오늘 속에서 얻는 행복

③내일의 별 : 내일의 희망 및 기쁨

④생명의 숨결 : 숨쉬는 것처럼 안팎에서 생기는 행복

⑤생명의 바다 : 거대한 바다처럼 행복과 불행을 느끼는 모든 생명체에게로 확대됨

  

3. zb이 글의 표현상의 특징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①시의 화자의 삶의 태도는 긍정적이다.

②같은 시어를 반복해서 사용했다.

③행복과 불행을 대응시켜 표현하고 있다.

④비슷한 시구의 짜임이 많다.

⑤평이한 시어를 사용하여 시의 표현 방법이 직접적이다.

 

파일설명
열공
차광현님의 최근자료 차광현님의 인기자료
[국어]딸에게온연애편지
[국어]생국발화
[국어]비누인형
[국어]국어들판에서
[국어]국어지각인데중복이네여
[국어]국어3단원문제
[국어]국어1단원문제
[국어]국어2단원문제
[국어]국어4단원문제
[국어]국어5단원문제
댓글순이
()
"감사합니다" 같은 표현도 좋지만, 이 자료가 어떤자료인지, 답안의 유무, 문항수 등의 회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을 써주세요.
자료평점을 매겨도, 댓글 작성을 하셔도 일정확율로 CP가 지급 됩니다.
진진진
(2006-12-01)
좋은자료감솨
OTL시험
(2006-12-10)
덕분에 100점맞을듯~~~~~~
김한별
(2006-12-16)
좋아요. 답도 있고 문제도 잘 나와있네요.
병직사랑
(2007-11-24)
좋은정보 네욧~`
댓글도우미(-10가루) GPT가 대신써드려요.(누르고 5~10초 기다려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카카오상담 : 아이티치포유 검색 |오늘접속자 22,129 / 186,121

고객센터 : 카카오톡 > 친구추가 > ID로 추가 > iteach4u 추가해서 상담
카카오상담채널 추가: https://pf.kakao.com/_xjxaLdj/chat   mail : www.iteach4u.kr@gmail.com
Copyright By 아이티치포유.(구)교사수업연구모임. Since.2004. All Rights Reserved.